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

헤르페스 치료제, 아시클로버

입술에 포진이 생기거나 대상포진, 또는 단순포진이 발생할 때 굉장히 불쾌하고 거슬립니다.

보통은 가렵거나 따갑거나 하는데요,

이 피부질환을 잡아줄 치료제를 소개할까 합니다

아시클로버인데요, 어떤 제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시클로버는 단순포진 치료제로서, 헤르페스 연고로도 쓰입니다.

이 성분에 대해 확실히 알기 전 헤르페스가 정확히 어떤 건지 알고 넘어가겠습니다.

 

 

헤르페스란?

 

옹기종기 모여있는 작은 수포인 피부질환으로서, 염증성입니다.

일반적으로 단순포진, 대상포진이 있는데요, 입안의 염증, 인후두염, 입이나 입 주위, 입술, 입안 점막, 입 청잔 등에 단순포진을 발생시킵니다.

또 다른 부위로써, 생식기 주위 물집 등 있고, 그 외 발열, 근육통 등을 일으킵니다.

어느 한 곳에 숨어 있다가, 몸이 약해지거나 면역력이 약해질 때 가까운 피부에 일으키는 게 헤르페스입니다.

이러한 헤르페스를 치료시켜주는 아시클로버를 소개하겠습니다.

 

아시클로버란?

 

위에도 언급했듯, 헤르페스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하고 치료해주는 약입니다. 

 

아시클로버 효능

 

단순포진 바이러스 치료. 물집, 생식기포진, 피부염증 등을 치료해줍니다.

대상포진, 수두의 치료로도 사용되며, 면역력이 약해진 환자들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재발하는 입술포진의 초기 치료에도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아시클로버 사용법

 

보통은 연고로 바르지만 연고 외에도 안연고, 주사제, 정제 형식의 약이 있습니다.

각 제품마다 용법과 용량이 다르니 반드시 매뉴얼을 숙지한 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시클로버 부작용

 

연고를 사용했을 때의 부작용은, 통증, 작열감(화끈거림), 피부염, 습진, 알레르기 반응, 가려움, 부종 등이 있으며,

그 외 다른 형식의 약을 이용했을 때에는, 권태감, 불안, 두통, 떨림, 졸림, 어지러움, 피부 발진, 가려움증, 두드러기, 수포, 탈모, 구역, 구토, 설사, 소화불량, 등 있습니다.

 

아시클로버 사용 시 주의사항

 

간 기능이 안 좋은 환자의 경우 더 악화할 수 있으니 신중하여야 합니다.

탈수 증상이 올 수 있으니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해야 합니다.

5~7일 동안 사용하면서 호전이 없다면 중단하고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자동차 및 중기계를 이용하는 분들은 크림제를 사용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안연고제(눈 아래 꺼풀을 내렸을 때 나오는 공간)를 사용하는 경우, 콘택트렌즈 착용을 안 하는 게 좋고, 연고제 사용 시 한 달 내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소아에게 크림제는 안전성과 유효성은 없습니다.

또한 아시클로버의 성분은 신장을 통해 배설되는데, 신기능이 저하된 고령자의 경우 약의 용량을 작게 시작하여 경과를 지켜보는 게 좋습니다.

또한 임산부의 경우 약의 사용에 주의해야 하며, 치료의 유익이 위험성보다 크다고 판단될 때에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또한 모유로 전달될 수 있으므로 수유를 중단하는 게 좋습니다.

 

 

끝마치며,

면역력이 약해지면 발생하는 단순포진. 보통 입술에 나서 따끔했던 기억이 납니다.

주변 사람들은 보통 잠을 못 자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예민할 때에 보통 발생하고, 주변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돌이켜보면 걸릴만했구나 싶었던 기억이 납니다.

알면서도 못 지키는 건강해지는, 면역력을 키우는 습관은 부족한 시간 때문에 지키기가 힘듭니다.

그래도 최소한의 지켜야 하는 건 꼭 지키며 건강을 챙겼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분들도 항상 건강하길 기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이 글을 읽고 도움이 되거나 공감하셨다면 밑에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그리고 잘못되었거나 수정할 부분 있다면 밑에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