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

이 글 하나로 모든 걸 정리합니다. 큐시미아

다이어트에는 수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평소보다 덜 먹으면서 빼거나, 운동하면서 빼거나, 약 등 보조제를 이용하여 빼는 방법 등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약을 이용하여 빼는 방법중에 삭센다에 대해 알아보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약이지만 다른 종류인 큐시미아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그렇다면, 큐시미아는 어떤 약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큐시미아란?

 

캡슐형태의 약으로, 펜터민과 토피라메이트를 복합한 약물입니다. 펜터민은 식욕억제제이며 토피라메이트는 뇌전증(간질) 등에 쓰이는 약입니다.

펜터민에 대해 더욱 정확히 알아보자면, 펜터민은 비만치료제로, 식욕억제제입니다. 마약성 식욕억제제로 복용 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펜터민은 반드시 의사의 처방으로만 구할 수 있으며, 반드시 의사에 지시에 따라 복용해야합니다.

큐시미아는 식욕억제제이므로 비만인 사람에게 적합한 약입니다. 30kg/m2 이상, 고혈압, 2형 당뇨병 등 식이조절이 필요한 환자를 대상으로 적합한 약입니다.

 

큐시미아의 장점

 

첫 번째로 안전이 검증된 약일까 하는 의문이 들 텐데요, 큐시미아는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제품입니다. 그 승인 속에 다양한 검증 속으로부터의 결과는 이를 뒷받침하는 근거입니다.

한 연구의 예시로, 2500여 명을 대상으로 실험을 실행한 결과, 1년 만에 약 10kg의 체중이 감소한 결과를 보여줄 만큼 가시적인 효과를 보여줍니다.

같은 치료제와 비교했을 때 효과는 좋은 편에 속합니다.

원래의 처방은 큐시미아의 성분 중 마약류가 있기 때문에 12주 이상의 처방은 불가하지만, 큐시미아는 네가지 용량의 제품에 대해 허가를 받았기 때문에 유연한 조절이 된다는 점에서 28주까지의 처방이 가능합니다. 이는 내원의 번거로움을 덜어줍니다.

 

 

본 사진은 큐시미아와 무관한 사진입니다.

 

 

큐시미아의 단점

 

큐시미아의 성분중 펜터민이라는 성분은 향정신성 물질입니다. 마약류이기 때문에 엄격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불안한 요소가 있습니다.

* 여기서 향정신성의약품이란 중추신경계에 작용하는 것입니다. 이는 안전성이 확보되면 의약품으로 쓰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환각, 각성, 수면 등의 작용이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복합제라고 해서 완전히 약의 작용에 대해 조심스럽게 다루어야 함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부작용이 불면증, 과민, 불안 등입니다.

약이 미국에서 2012년에 개발, 미국 FDA 승인은 2014년, 한국에서 출시는 2020년입니다. 그러므로 효과를 어떻게 누릴지, 정확한 대상에게 어떻게 사용될 것인지에 대한 명확한 구분이 없습니다.

또한 비만약은 비급여라 가격적인 부분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큐시미아의 가격은?

 

한 알 기준 4000원이며, 한 달 복용 시 약 12만 원 되겠습니다.

의사의 처방을 받아야만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병원에서의 비용도 따로 발생되는 점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캡슐 형태의 약이고, 용량별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정확한 용량을 처방을 받아야 하며 사입에 대해서는 주의를 요하고 있습니다.

 

 

본 사진은 큐시미아와 무관한 사진입니다.

 

 

큐시미아 복용법

 

식사와는 상관없이 매일 아침에 복용을 권하며 저녁은 불면증이 생길 수 있으니 저녁에 복용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1) 초회 용량으로 이 약 3.75mg/23mg 용량을 매일 14일간 복용한다.

2) 14일 이후에는 권장량 7.5mg/46mg 용량을 12주간 복용한다.

3) 체중 감량을 확인하여 7.5mg/46mg 복용으로 최초 투여시점 전 체중 대비 3% 이상을 감량하지 못한 경우, 복용을 중단하거나 복용량을 증량한다.

4) 복용량을 증량하는 경우, 11.25mg/69mg 용량을 매일 14일간 복용한다.

5) 14일 이후에는 15mg/92mg 용량을 12주간 복용한다.

6) 체중 감량을 확인하여 15mg/92mg 복용으로 최초 투여시점 전 체중 대비 5% 이상을 감량하지 못한 경우, 복용을 중단한다.

-출처 : 식품의약품 안전처

 

큐시미아 복용 시 주의사항, 부작용

 

다른 식용 억제제와 아울러 복용은 안됩니다.

임신 중인 여성에겐 복용은 복용을 중지하여야 합니다. 이는 태아에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큐시미아 복용 중 음주는 혈당 조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음주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위의 단점에 있는 기타 다른 증세가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기타 다이어트 주사인 삭센다에 대해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밑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관련 글

 
 

끝마치며,

다이어트 관련 약인 큐시미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큐시미아는 기타 다른 약에 비해 눈에 보이는 결과를 가져다줍니다. 이런 종류의 약들은 잘 복용하면 좋겠지만, 복용법과 달리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검증이 안된 얘기로 복용을 하게 되면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마약성 식용 억제제입니다. 잘못 사용 시 큰 부작용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드시 유의해야 하는 점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건강을 위해 시작한 복용이 도리어 건강을 헤치는 일은 몸과 마음 둘 다 상하게 하는 일이라 생각이 듭니다. 항상 건강한 복용을 위해 욕심이 생기더라도 끝까지 부작용 없이 마무리되도록 응원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이 글을 읽고 도움이 되거나 공감하셨다면 밑에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그리고 잘못되었거나 수정할 부분 있다면 밑에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